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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자동차 믿을만한가 실현 정도 알아보기 봐봐요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7:35
안녕하세요.최근에궁금한주제인자율주행자동차에대해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아까 전에는 자가용 운전도 사람이 직접 하는 정도보다 로봇으로 대체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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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차량기능이 스스로 제어하고 운전할 수 있도록 강화되었으며, 최근에는 직접 운전까지 해주는 자율주행자동차의 출시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율주행차가 믿을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고 우리 과인이란 어떤 부분까지 발전해 왔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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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량이 가장 빨리 믿을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발전하고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개발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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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개념에 대해서는 이미 세계적인 등급을 나누었습니다. 등급으로 0~5 LV까지 나누어 놓고 있습니다. 가장 제일 제일 먼저'수준 0'무슨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차량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기능인 크루즈 컨트롤, 즉 차선이탈 감지 기능까지 적용되지 않은 차종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레벨 최초' 이 정도의 장비는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 클래스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선이탈 방지 긴급 제동 장치, 크루즈 컨트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요즈쏘리가 많이 상용화되고 있는 차량 수준에 아직 현저하게 자율주행차라고는 할 수 없다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그 앞으로 '수준 2'이쑤시개 소리 시도되고 있던 차량 수준에서 가장 대표적으로는 테슬라 자동차 오ー토파쵸쯔롯 정도라고 할 수 있어요. 2개 이상의 기능인 장어 린이 물 인식을 통한 정지, 감속, 과속 등을 제어할 수 있지만 여전히 운전자가 메인으로 판단해서 운전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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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수준 3'수준에서 운전의 주도권이 사용자 없이 자동차 자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드적인 도로정세를 파악하면서 스스로 표출하고 제어할 수 있는 주체적인 기능을 갖기 시작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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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레벨 4'수준은 복잡한 골목길에서 바보가 된 차량이 스스로 이런 차원에서도 직접 처리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있는 슴니다. 하지만 만일의 급박한 귀추에 대비해서는 확실히 드라이버가 필요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레벨 5'수준은 처음 운전자가 불필요한 단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거의 모든 부분의 제어가 가능하고 사용자는 거의 완벽하게 사용자 수준에 머물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본 인 트라는 이런 단계 중 지난해까지는 2단계에 머무르는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3단계의 도입을 위한 많은 노력을 거듭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발전적인 움직임과 함께 자율 주행 자동차 부분 3단계의 도입을 위한 국토 교통부 자체로 추진한 제벨 3안전 기준 제정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국제 레벨에 맞추기 위해, 유엔 산하의 자동차 안전 기준 국제 조화 포럼의 의견등을 적극적으로 채택하는 등, 적극적인 개발·도입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